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축산기술 맞춤형 교육으로 사육 기술 향상시킨다

작성일 2009-04-01
축산기술 맞춤형 교육으로 사육 기술 향상시킨다【축산기술연구소】944-2440
-전남도 축산기술연구소, 자가 인공수정·친환경 방목기술 교육 호응-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라남도 축산기술연구소 축산시험장에은 지난 31일 도내 한우농가를 대상으로 농가가 원하는 소 자가 인공수정 및 친환경 방목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도내 소 사육농가 중 인공수정 이론교육을 받았거나 친환경 방목축산 기술을 이용해 소 사양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농가들을 대상으로 현장에 직접 접목이 가능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주요 교육 내용은 정액주입기, 액체질소 콘테너 정액보관 및 정액스트로 등의 위생적인 취급 요령과 정자의 활력유지를 위한 적정 융해온도(37℃) 유지, 인공수정을 실시하는 생체암소의 직장검사를 통한 신속하고 정확한 인공수정 기술반복 교육 등이었다.

특히 인공수정 대상 번식암소의 정확한 발정발견 요령 등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양축농가 스스로 농가 현장에서 직접 인공수정을 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해 교육 효과를 높였다.

또 친환경 방목을 위해 초지조성 및 사료작물 생산등 관리, 한우 순치 방법, 방목전 질병관리, 목책설치 방법 등 종합적인 교육이 이뤄졌다.

박상국 전남도 축산기술연구소 축산시험장장은 “올해부터 시도되는 맞춤형 축산기술교육을 적극 활용해 농가들이 손쉽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를 통해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술력 향상과 나아가 녹색의 땅 전남의 한우 브랜드가치 향상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도 축산기술연구소는 양축농가에 대한 이론과 기술교육을 각 분기별로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해 사육기술 향상을 통한 경영 개선과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