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수산물 중국 진출 확대 탄력

작성일 2017-08-30
전남도, 수산물 중국 진출 확대 탄력 【국제협력관】 286-2440
-中 장자도어업그룹과 가공판매 시스템 구축 협의-

전라남도가 다롄시에 위치한 장자도어업그룹과 전남 수산물의 중국 진출 확대 방안을 협의했다.

중국을 방문 중인 우기종 정무부지사는 29일 랴오닝성 다롄시에서 장자도어업그룹을 찾아가 우호우강(吳厚剛) 회장과 회담했다.

우기종 부지사는 이 자리에서 장자도어업그룹이 전남에 투자한 것에 감사를 표하고, “진도해역을 중심으로 청정해역에서 생산된 해삼, 전복 등 전남 수산물이 장자도그룹에 의해 가공돼 중국에 판매하는, 상호 이익을 가져다 줄 시스템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이에 우호우강 회장은 “전라남도를 통해 더 많은 사업 기회가 생기길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우 부지사는 회담 후 장자도그룹에서 운영 중인 수산물 가공공장과 판매장을 시찰하면서 전남에서 수입한 해삼과 전복 등의 가공 및 중국 내 유통경로 등에 관심을 갖고 판로 확대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어 다롄시 한인 기업인 등 초청 만찬을 갖고, 최근 한중 간 외교문제에 따른 기업활동의 애로사항을 듣고, 전라남도가 다롄 및 동북 3성과 교류를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줄 것을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