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소상공인에게 성공창업 맞춤형 강의 운영

작성일 2017-05-31
소상공인에게 성공창업 맞춤형 강의 운영 【전남신보】 729-0647
-전남신보, 순천서 창업 아카데미 6월 2일까지 4일간…올해 총 4회 예정-

전라남도와 전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최형천)이 소상공인의 성공적 창업과 역량 강화를 위해 예비창업자, 기존 사업자, 업종 전환 예정자를 대상으로 ‘2017년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는 총 4회 개최되며, 상반기 첫 교육은 동부권인 순천에서 총 43명을 대상으로 6월 2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창업 전 단계부터 충분한 준비로 성공창업에 이르도록 사업계획서 작성법, 상권 분석과 입지 선정 요령 등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또 마케팅, 특허 및 상표등록, 창업자금 지원제도, 신용관리 등도 소개한다.

교육장에서는 보증 및 특허에 관한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현장 출동 서비스’도 제공한다.

사업 성공 후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차현준 순천 자산어보 대표를 초빙해 창업가 정신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도 갖는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전남신용보증재단 신용보증서 발급 시 우대 지원, 전라남도소상공인창업자금 이자 지원 추천서 발급, 개인별 전담 멘토링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조정란 전남신용보증재단 교육컨설팅부장은 “창업 준비가 철저할수록 성공 확률이 높아지는 만큼, 앞으로 재단은 전남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높이기 위해 고객 맞춤형 창업 아카데미를 다양하게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신용보증재단 누리집(www.jnsinbo.or.kr)을 참고하거나, 교육컨설팅팀(061-729-0647)으로 문의하면 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