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전국장애인체전 참가 선수 대표단 환영

작성일 2023-11-02 담당부서 스포츠산업과
전남도, 전국장애인체전 참가 선수 대표단 환영
- 전국 시도 선수·재미동포선수 대표단 한자리…화합의 장 -
- 김영록 지사, “자신의 한계 뛰어넘는 멋진 결실 거두길” -
【스포츠산업과장 박호 286-5510, 체육정책팀장 윤준 286-5520】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 참가선수 대표단 환영행사 사진 2장 첨부)
전라남도는 2일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참가하는 전국 시·도 선수 및 재미 동포 선수 대표단 등을 환영하는 행사를 갖고 체전 성공 개최를 기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전경선 전남도의회 부의장,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박홍률 목포시장,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장, 송재성 재미대한장애인체육회장 등 대표단 18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전남도립국악단의 환영 공연, 환영사, 축사, 인사 말씀, 꽃목걸이 전달, 성공개최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전국 장애인체전 참가 선수 대표단을 한자리에 초청해 화합을 도모하고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자리는 이번 대회가 처음이다. 이제까지는 참가하는 시·도를 각각 별도로 환영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지난 10월 13일 개최된 전국체전 참가 선수단 환영 행사도 같은 방식으로 진행해 시·도 선수 대표단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영록 지사는 “선수들의 의지와 투혼으로 빛났던 항저우 아시안 패러게임의 감동이 이번 전국장애인체전에서도 타오를 것으로 기대한다”며 “꿈의 무대에서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멋진 결실을 거두길 바란다”고 선수단을 환영했다.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장은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를 정성을 다해 준비하고 특별히 시·도 참가 선수단 환영만찬까지 마련해준 김영록 도지사께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이어 “대회 개막식과 경기 전 종목 생중계도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오는 3일부터 8일까지 6일간 목포종합경기장을 비롯해 38개 경기장에서 개최되며 총 31개 종목에 1만여 선수와 임원이 참가한다.

◇ 사진 설명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 참가선수 대표단 환영행사1,2)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일 오후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열린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참가선수 대표단 환영 행사에서 내빈들과 “생명의 땅 전남, 함께 날자 대한민국!”을 외치며 환영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 참가선수 대표단 환영행사3)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일 오후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열린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참가선수 대표단 환영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 참가선수 대표단 환영행사4)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일 오후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열린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참가선수 대표단 환영 행사에서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장 등에게 꽃목걸이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이연곤 경남 차기개최지 사무처장,구자현 시·도장애인 사무처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장, 송재성 재미대한장애인체육회장, 박홍률 목포시장)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