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형 도시정책 발굴·지역문제 해법 머리 맞대

작성일 2023-10-25 담당부서 지역계획과
전남형 도시정책 발굴·지역문제 해법 머리 맞대
- 전남도, 도시 경쟁력 강화 위한 도시계획 연찬회 개최 -
【지역계획과장 문인기 286-7310, 도시계획상임기획단장 최의진 286-7350】

(도시계획 연찬회 사진 2장 첨부)
전라남도는 신안 자은면 씨원리조트에서 도, 시군 공무원을 비롯한 도시계획학회 회원, 도시계획 전문가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4일까지 이틀간 도시계획 연찬회를 개최했다.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광주전남지회(지회장 조준범)와 전남도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연찬회에선 급변하는 도시계획 추세에 따른 효율적 대응 방안과 전남도의 미래를 담보할 도시계획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했다.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최봉문 학술부 회장의 국토·도시계획제도 개편과 생활인구 기조발표를 시작으로 전남도 동서 간 균형발전 방안, 전남형 생활권 도시계획 수립 방안, 인구감소에 따른 도시계획 대응 방안 등 다양한 주제 발표와 토론이 이뤄졌다.

또 지역소멸과 인구감소 대응을 위한 도시계획 역할을 재정립하고 전남도에 맞는 지역균형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인구감소시대 지방 중소도시의 축소도시 전략에 대한 특강은 지방도시 규모적정화 계획 수립 필요성과 구역 설정 방안, 적용을 위한 지원시책 제시 등 다양한 내용을 통해 도시계획 업무 관련자가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했다.

유호규 전남도 건설교통국장은 “저출산·고령화, 환경·기후변화 등 다양한 요인으로 도시계획이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다”며 “이번 연찬회를 계기로 전남도 도시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고 직면한 다양한 지역사회 문제를 짚어보는 한편 향후 전남에 적합한 도시정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