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국제농업박람회, 반려동물과 교감하며 심리치유하세요

작성일 2023-10-20 담당부서 국제농업박람회 사무국
국제농업박람회, 반려동물과 교감하며 심리치유하세요
- 수의사 동물 건강상담·훈련 시범·인형극 등 프로그램 다채 -
【국제농업박람회 사무국장 최석남 339-9201, 기획부장 정경숙 339-9202】

(반려동물관 사진 2장 첨부)
국제농업박람회는 반려인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동물과 사람이 교감하는 치유공간 ‘반려동물관’이 반려동물 인구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반려동물관에선 심리치유, 수의사 동물 건강상담, 동물 훈련 시범, 반려동물 인형극, 반려견과 반려묘 무료입양, 열대어 생태관 등 관람객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반려견, 반려묘, 반려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려주고 교감하는 방법을 들을 수 있다. 인형극 무대에서는 개와 고양이 이야기가 흥미롭게 공연된다.

치유동물농장에서는 어린이에게 다양한 동물과 교감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다.

반려동물과 관람객의 안전한 관람과 전염병 예방을 위해 손 소독제 등 방역비품을 비치하고, 방역매트와 터널 방역기를 설치해 관람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반려동물들에게 스트레스가 없도록 캣타워 설치, 반려견 장애물 통과시범 횟수 제한 등 동물복지를 지켜 운영된다.

박홍재 국제농업박람회 대표이사는 “반려동물과 교감활동을 통해 치유 에너지를 느끼고, 반려동물과 공존하는 방법도 알 수 있으니 박람회장을 많이 찾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3 국제농업박람회는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일원(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 동편)에서 오는 22일까지 열린다. 올해 주제는 ‘농업이 세상을 바꾼다-지구와 인간의 건강을 지켜주는 농업’이며, 주제전시관, 치유체험관, 홍보판매관 3개 구역에 12개 전시·체험·판매관이 운영된다. 주제전시관은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는 농업의 지구와 인간 치유를 농업농촌과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해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