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장마 앞두고 산사태 대응 역량 강화

작성일 2022-06-16 담당부서 산림보전과
전남도, 장마 앞두고 산사태 대응 역량 강화 【산림보전과】 286-7540
-16일 구례서 집중호우 가정해 실제상황 맞춘 주민 대피훈련-

전라남도는 장마철 집중호우에 따른 산사태 등 자연재난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16일 구례 자연드림파크 일원에서 2022년 산사태 재난대비 대피훈련을 했다.

이번 대피훈련은 산사태예측정보 발령에 따른 산사태정보시스템 운영방법 등 산사태 대응 체계를 사전에 정비숙지하고 업무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산사태 재난에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뤄졌다.

훈련은 장마철 집중호우를 가정해 산사태 예측 기상정보를 제공받고, 산사태정보시스템을 이용해 산사태 예보를 발령한 후 산사태 취약지역 인근 주민에게 문자메시지 발송 및 지정 장소 대피 등 실제상황에 맞게 진행했다.

전남도는 3월부터 우기 전 생활권 산사태 취약지역 2천362개소와 산림 내 공장, 도로 등 개발지 636개소의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사방댐 100개소 등에 대해 사방사업을 추진하는 등 산사태 대응에 온힘을 쏟고 있다.

김재광 전남도 산림보전과장은 “올 여름도 국지성 호우 등 예측이 어려운 기상현상으로 산사태 발생이 우려되는 만큼 도민 모두가 자연재난으로부터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도록 주변에 위험요소가 있는지 잘 살피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