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갯벌 보전관리이용 방안 모색

작성일 2022-12-16 담당부서 갯벌보전관리추진단
전남도, 갯벌 보전관리이용 방안 모색
-갯벌관리위원회서 생태적 가치 확대 등 실효적 관리 자문-
【갯벌보전관리추진단장 최석남 286-7480, 갯벌보전관리추진팀장 김준열 286-7490】

(전남도 갯벌관리위원회 사진 2장 첨부)
전라남도는 세계자연유산 갯벌의 지속적인 보전관리와 현명한 이용방안 모색을 위한 ‘전라남도 갯벌관리위원회’를 지난 15일 영암 한옥호텔 영산재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선 2022년 추진 성과와 2023년 단위사업별 추진계획에 대해 갯벌의 생태적 가치 확대 및 실효적 보전관리 방안을 자문했다.

특히 2022년 주요성과 보고에서는 1월 전남도 갯벌 관리 전담부서인 갯벌보전관리추진단 신설 이후 9월 보성순천 여자만 국가해양정원 기본계획 수립, 10월 신안에 갯벌 세계자연유산 보전본부 유치 등 주요 성과를 공유했다.

이어 토론에선 위원들은 지속가능한 어업을 위해 어업방식 개선에 전남도의 체계적 지원책 마련, 생태관광 유형 개발,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는 갯벌보전관리 체계 마련, 갯벌 세계유산구역 내 하수 처리율 제고 등 의견을 제시했다.

최정기 전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섬, 바다를 연계해 갯벌 세계유산의 가치 증진사업을 추진하고, 지속가능한 보전관리를 위해 전문가 자문과 지역민 의견을 수렴해 추진하겠다”며 “갯벌을 지켜온 지역민에 혜택이 가는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갯벌관리위원회는 지난 7월 ‘갯벌 보전 및 관리조례’에 따라 세계유산 등재, 해양환경, 공간관리, 해양생물, 해양문화, 5개 분야 전문가 20명으로 구성됐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