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사회단체연합회, 전국체전 성공 힘 모은다

작성일 2023-09-06 담당부서 도민행복소통실
전남사회단체연합회, 전국체전 성공 힘 모은다
-전국·장애인 체전 성공개최 범도민 결의대회 개최-
【도민행복소통실장 김명로 286-2300, 소통기획팀장 신홍식 286-2310】

(전국체전 성공개최 범도민 결의대회와 목포 종합경기장 준공 사진 4장 첨부)
전남지역 사회단체들이 15년 만에 전남에서 열리는 제104회 전국체전과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의 성공 개최에 힘을 모으기로 결의했다.

전라남도는 6일 도청 왕인실에서 31개 주요 사회단체로 구성된 전남도 사회단체연합회 주관으로 2023 전국(장애인)체전 성공 개최 범도민 결의대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결의대회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전남도의회 신민호 기획행정위원장, 박원종 도의원, 사회단체연합회원 등 총 300여 명이 참석했다.

김영록 지사는 이날 결의대회에서 각 사회단체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요청했다.

행사는 전국체전기획단장의 전국(장애인)체전 추진상황 보고, 대회사·격려사·축사, 결의문 낭독, 퍼포먼스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전국체전 준비상황을 도민과 공유하고, 양대 체전 성공 개최를 위한 공감대 확산 및 지역사회와 도민의 역량을 하나로 모으기로 다짐했다.

주상윤 전남도사회단체연합회장은 “이번 체전을 통해 선수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고, 관람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가운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200만 도민이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며 “전남도 사회단체연합회가 도민 역량을 결집하는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김영록 지사는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며 쌓은 경험과 노하우로 전국체전의 성공을 힘차게 이끌어주길 바란다”며 “전남도는 도민과 힘을 모아 도민 화합체전, 문화관광체전, 국민감동체전, 미래희망체전을 힘차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104회 전국체전 및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 주 경기장인 목포종합경기장 준공식이 진행됐다. 목포종합경기장에선 전국체전 개·폐회식, 장애인체전 개회식, 육상경기가 진행된다.

제104회 전국체전은 오는 10월 13일부터 19일까지 주 개최지인 목포시를 중심으로 전남 22개 시군 70개 경기장에서 49개 종목이 분산 개최되고,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은 11월 3일부터 8일까지 12개 시군 38개 경기장에서 31개 종목으로 열린다.

◇ 사진 설명
(전국(장애인)체전 성공개최 범도민 결의대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6일 오후 도청 왕인실에서 열린 ‘2023 전국(장애인)체전 성공개최 범도민 결의대회’에 참석해 전남사회단체연합회원들과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목포 종합경기장 준공식 1)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6일 오전 목포종합경기장 준공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목포 종합경기장 준공식 2)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내빈들이 6일 오전 목포시 대양동에서 열린 목포종합경기장 준공식에서 준공기념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