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서울 청계광장서 농수산물 직거래장터

작성일 2023-09-07 담당부서 수산유통가공과
엠바고 자료 현장 멘트 추가 보완(파란색)
전남도, 서울 청계광장서 농수산물 직거래장터
-농어업인·소비자 간 상생으로 전남 농수산물 소비 촉진-
【수산유통가공과장 박상미 286-6905, 수산유통팀장 용승민 286-6790】

(전남 농수산물 직거래장터 개장식 사진 장 첨부)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전라남도 농수산물 직거래장터’가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렸다.

전라남도는 7일 청계광장에서 농수산물 생산자와 서울 시민을 직접 연결하는 농수산물 직거래장터를 진행했다.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로 위축된 수산물 소비를 활성화하고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우수한 전남 농수산물을 수도권 주민들에게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남 청정바다에서 생산된 영광 굴비, 완도 전복, 장흥 무산김, 미역, 천일염 등 신선하고 건강한 수산물과 고흥 유자, 나주배, 무화과, 된장 및 고추장, 식혜 등 지역별 대표 농특산품 등 100여 개 품목을 시중 가격보다 최대 30~40% 이상 저렴한 가격에 판매했다.

이번 직거래 장터는 생산 농가가 상품을 직접 판매해 추석 명절 준비를 보다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대도시 소비자들은 부담을 덜고, 판로가 어려운 농어업인에게 판매에 큰 힘이 되는 ‘상생’ 장터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농수산업 생산유통 관계자들, 한식 명장들로 이뤄진 (사)대한민국한식포럼 회원들은 전남 22개 시군에서 생산된 쌀과 농수산물로 만든 비빔밥을 만들어 시식하며 전남 농수산물을 적극 홍보하고 판촉에 힘을 보탰다.

김영록 지사는 “서울 시민들이 직거래장터에서 청정한 자연 환경에서 생산돼 품질이 뛰어난 전남 농수산물을 구매하길 바란다”며 “다가오는 추석 선물로 전남 농수산물을 많이 애용해 주시고 특히 전남도가 보증하는 건강한 먹거리 전남 농수산물에 대해 국민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남도장터의 ‘수산물 사랑해(海) 할인 기획전’ 등 추석 명절 할인행사를 진행 중이며,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농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올 하반기까지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계속할 계획이다.

◇ 사진 설명
(전남 농수산물 직거래장터 개장식 1, 2)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7일 오후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서 열린 전라남도 농수산물 직거래장터에서 전남 농산물로 비빔밥을 만들고 있다.

(전남 농수산물 직거래장터 개장식 3)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7일 오후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서 열린 전라남도 농수산물 직거래장터에서 외국인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 농수산물 직거래장터 개장식 4)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7일 오후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서 열린 전라남도 농수산물 직거래장터에서 판매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