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보건환경연구원, 안전한 수돗물 공급 온힘

작성일 2023-09-08 담당부서 보건환경연구원
전남보건환경연구원, 안전한 수돗물 공급 온힘
-폭우, 수온 상승 등 수질 환경변화 대응 정수장 수질 확인 검사-
【보건환경연구원장 안양준 240-5100, 수질분석과장 김양기 240-5330】

(안전한 수돗물 공급 사진 2장 첨부)
전남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안양준)이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전남에서 가동되는 20개 시군 77개 정수장의 수질 확인 검사에 나섰다.

전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여름철 기온 상승과 장마철 폭우 등으로 야기되는 상수원수의 급격한 수질 변화에 대응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2019년부터 매년 여름철 도내 가동 중인 정수장 수질 확인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상수원에서 생산돼 가정 수도꼭지에 이르기까지 단계별로 정확하고 철저한 수질검사를 위해 시군 해당 부서와 합동 추진한다.

급수 과정에 따른 수질 확인을 위해 시군에서 상수원수, 정수, 수도꼭지수를 채수해 의뢰하면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시험분석 및 먹는 물 수질기준 준수 여부를 판정한다.

또한 검사 결과 기준초과 시설은 현지 점검을 통해 정밀 조사 후 재발 방지를 위해 정수장별 맞춤형 개선방안을 제시한다.

김양기 전남도보건환경연구원 수질분석과장은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공급 전 과정에 대한 철저한 검사와 관리로 도민 물 복지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