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김영록 지사, 지역 대학병원장과 의료 현안 논의

작성일 2024-03-20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김영록 지사, 지역 대학병원장과 의료 현안 논의
- 비상진료체계 유지에 감사·의료분야 R&D사업 협력 약속 -
【건강증진과장 문권옥 286-6010, 식품의약과장 나소영 286-5850】

(화순전남대병원, 전남대병원 찾아 의료현안 논의 사진 2장 첨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0일 화순전남대병원과 전남대병원을 잇따라 방문해 병원장들과 간담회를 갖고 비상진료체계 유지에 감사를 표하고, 병원 측의 의료 분야 연구개발(R&D) 사업 협력을 약속했다.

김영록 지사는 이날 연쇄 간담회에서 “권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비상진료체계 유지에 최선을 다해준 것에 감사를 표한다”며 “전공의들이 하루빨리 복귀해 교수님들과 같이 근무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특히 “전남대학교병원이 추진하는 의료분야 연구개발 사업에 전남도 차원에서 적극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전남도는 전공의 집단 사직 이후 24시간 응급진료가 가능하도록 핫라인을 구축해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경증·중등증 환자 병원 분산을 유도해 도민 불편을 해소하고 있다.

또한 상황 악화를 대비해 3개 지방의료원의 휴일 진료 및 보건소의 진료시간 확대 조치를 취했고, 필요 시 공중보건의사 투입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진료공백을 줄일 계획이다.

◇ 사진 설명
(화순전남대병원 찾아 의료현안 논의 1)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0일 오후 화순전남대병원을 찾아 민정준 병원장과 최근 의료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병원 운영 어려움에 대한 격려를 하고 있다.

(전남대병원 찾아 의료현안 논의 2)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0일 오후 전남대병원을 찾아 정신 전남대병원장과 최근 의료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병원 운영 어려움에 대한 격려를 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