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국제농업박람회 미디어전시 관람객 흥미

작성일 2015-10-26
국제농업박람회 미디어전시 관람객 흥미【국제농업박람회】339-9203
-360도 서클비전3D 영상 활용해 농업 가치 쉽고 가깝게 표현-
‘창조농업과 힐링의 세계’를 주제로 열리는 2015국제농업박람회가 360도 서클비전에서부터 3D영상관까지 각종 미디어를 활용해 농업의 소중함과 가치를 알리고 있어 관람객들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힐링농업의 장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열대관에서는 250여 아열대식물들이 만들어내는 이색경관들 사이로 미디어 아트가 펼쳐진다. 32인치 모니터를 통해 꽃들의 개화 모습과 만개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 반 고흐와 모네, 세잔 등 유명작가들의 정원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동양의 자연을 주제로 한 디지털 아트가 구현되면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지속가능하고 부가가치가 높은 농업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창조농업의 장 생명농업관에서는 산업혁명, 산업 발전에 따른 환경 오염과 지구 온난화를 거치면서 황폐해진 지구를 하나의 씨앗으로 되살릴 수 있다는 ‘생명의 씨앗’ 주제 3D영상이 상영된다. 탄탄한 스토리에 스펙타클한 영상미가 더해져 생명이 사라지지 않는 한 생명산업 농업 또한 사라질 수 없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농업미래관에서는 국제농업박람회 마스코트인 싸리와 콩이를 주인공으로 첨단 미래도시, 첨단 스마트팜, 자원순환형 농장, 달에 있는 우주농장까지 미래농업여행을 주제로 한 영상이 상영된다.

‘미래 상상여행’을 주제로 펼쳐지는 360도 써클 주제영상은 웅장하고 아름다운 영상미를 잘 살린 수준 높은 미디어전시로 평가받고 있다.

국제농업박람회의 미디어전시를 관람한 한 관람객은 “다양한 원예전시와 함께 메시지를 전달하는 미디어아트가 상영되면서 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농업을 받아드리는 기회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