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중국 연변대학, 전남도와 협력관계 희망

작성일 2015-11-11
중국 연변대학, 전남도와 협력관계 희망【자치행정과】286-3528
-박영호 총장, 이낙연 지사에게 ‘전남 관광문화체험’ 행사 감사 편지-

두만강 너머 중국 연변에서 이낙연 전라남도지사에게 협력관계를 희망하는 훈훈한 편지가 한 통 배달됐다.

전라남도가 지난 1일까지 이틀간 국내 유학중인 중국 연변대학생 30여 명을 초청해 실시한 ‘전남 관광문화 체험’ 행사에 대해 박영호 연변대학교 총장이 감사의 뜻을 전하는 편지다.

전남 관광문화 체험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전남의 다채로운 행사와 전통 한옥숙박을 체험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낙연 도지사도 체험행사 현장을 직접 찾아 한 시간 가량 간담회를 갖고, 민족 통일에 기여하는 연변의 지도자가 되길 응원했다.

이 소식이 중국 연길시에 위치한 연변대학교 본부까지 전해져 박영호 총장이 직접 이낙연 도지사에게 편지를 쓴 것이다.

박 총장은 서신을 통해 “행사를 추진해줘 감사드리고, 전남도와 연변대학의 협력 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편한 시기에 연변대학교에 방문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전라남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온정 넘치는 전남의 이미지를 전하고, 연변과의 우호관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연변대학생들의 ‘전남 관광문화 체험’을 정기적으로 치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