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위험물 제조소 소방 특별조사 나선다

작성일 2015-11-16
위험물 제조소 소방 특별조사 나선다【방호예방과】286-0830
-전남소방본부, 저장 취급 기준안전관리자 업무 이행 실태 등 집중-

전라남도소방본부는 위험물 안전관리 환경을 조성하고, 관계자의 경각심을 높여 화재폭발 등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위험물제조소 377개소에 대한 소방특별조사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11월 말까지 진행된다. 주요 조사 내용은 ▲위험물 저장취급 기준 준수 여부 ▲위험물안전관리자 업무이행 실태 ▲화재진압 시설물 유지관리 상태 ▲지정수량 미만 위험물 안전관리조례 준수 여부 등이다.

조사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지 시정하고 법령 위반이 확인되면 입건, 과태료 부과 등 엄정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전라남도소방본부는 위험물 화재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한 특수위험물 화재진압훈련을 17일까지 이틀간 여수 GS칼텍스에서 실시한다.

이번 실전훈련은 2차 폭발 등 복잡다양하게 전개되는 화재를 초기에 진압하는 초동조치 능력을 강화하고, 위험물 화재에 대한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전남 소방공무원 150명을 대상으로 위험물 및 가스화재에 대한 이론교육과 유류화재 강행침입, 탱크화재 진압 등 실제 진압훈련 시스템으로 진행된다.

특히 대형 유류화재를 경험하지 못한 신규 대원을 위주로 실시해 이들의 대응능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전라남도소방본부 관계자는 “특수위험물 화재나 대형화재의 완벽한 진압을 위해서는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지속적인 응용훈련을 통한 소방역량 총결집이 필요하다”며 지속적인 훈련 방침을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