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이 지사, 2016년 국비 확보 강행군

작성일 2015-11-23
이 지사, 2016년 국비 확보 강행군【예산담당관실】286-2530
-새누리당 예산정책협의회 참석예결소위 위원 등 면담-

이낙연 전라남도지사는 2016년 정부예산 심의가 마무리돼가는 시점에서 국회를 방문해 국비 확보를 위한 강행군을 이어갔다.

이 지사는 23일 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새누리당과의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 지역현안사업을 설명하고 전폭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전남도의 주요 건의사업은 ▲남해안철도(목포~보성)건설 ▲광양항 24열 컨테이너 크레인 설치 ▲기능성 화학소재 클러스터 구축 ▲무안국제공항 활성화 기반구축 ▲동서통합지대 조성 선도사업 ▲차부품고급브랜드화 연구개발 ▲광주~완도 간 고속도로 건설 ▲포산~서망 간 국도 시설개량 ▲백신글로벌 산업화 기반구축 ▲여수~남해 간 도로(동서해저터널)건설 ▲디자인융합 마이크로-모빌리티 신산업 생태계 구축 ▲경전선(광주송정~순천) 전철화 추진 등이다.

이날 예산정책협의회에는 새누리당 김무성 당 대표, 이정현 최고위원, 김정훈 정책위의장, 주영순 정책위부의장, 김재경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성태 예결위 간사, 나성린박명재 예결위원 등이 참석했다.

이 지사는 또 예산정책협의회가 끝난 직후 예결소위 위원인 새누리당 김성태 간사, 나성린서상기 의원, 새정치민주연합 안민석 간사, 이상직권은희 의원과 광주전남 출신 이정현박지원장병완 의원 등을 차례로 만났다. 또 국회 내 기재부 사무실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박춘섭 예산실장을 만나 지역 현안사업이 2016년 정부예산안에 최대한 반영되도록 협조를 구하고 지원을 요청했다.

특히 여상규(경남 하동 남해지역구) 의원을 면담한 자리에서는 여수~남해간 도로(동서해저터널) 사업이 반영되도록 공동 협력을 요청했다.

이 지사는 오는 26일에도 국회를 방문해 예결위원장 등을 만나 내년도 국비 예산확보 활동에 나서는 등 예산안 처리가 종료될 때까지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