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복지재단 중장기 계획 수립 나서

작성일 2015-11-25
전남복지재단 중장기 계획 수립 나서【사회복지과】286-5720
-사회복지 전문가단체장공무원 등 공동 토론회 개최-

(재)전남복지재단(대표이사 김승권)은 25일까지 이틀간 전남 복지 비전 및 중장기 계획 마련을 위한 공동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에는 도정 여건에 맞는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각 복지 분야별 전문가, 복지 업무 관련 공무원, 사회복지 관련 단체 종사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복지에 대한 지방정부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건복지 인프라 부족과 고령화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라남도의 경우 보다 체계적이고 실현가능한 지역사회 복지 계획이 필요하다.

전남복지 비전 설정 및 중장기 계획 수립은 전남의 복지 현황 및 도민의 보건복지 욕구를 반영해 전남의 복지가 나아갈 방향성을 종합적으로 제시하기 위한 것이다.

토론회에서 제시된 의견은 전남복지재단의 2016년 연구과제인 전남복지 비전 설정 및 중장기 계획(2016-2025 10개년 마스터 플랜)에 반영될 예정이다.

신현숙 전라남도 보건복지국장은 “2014년 지역사회복지계획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온정 전남’ 실현을 위해 달려온 복지 관계자들 덕분”이라며 “이번 토론회에서도 전남복지 비전 및 중장기 계획 수립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