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정책연수, 많이 보고 느끼고 알차게 운영

작성일 2015-11-25
전남도 정책연수, 많이 보고 느끼고 알차게 운영【총무과】286-3390
-25일 성과 발표회서 일자리 등 12개 분야 21개 제안 쏟아져-

전라남도가 국내외 우수사례 비교연수체험을 통한 도정 과제 해결능력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한 2015년 정책연구 현장연수가 많이 보고, 느끼고, 다시 생각하게 하는 알찬 연수로 치러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라남도는 25일 도청 서재필실에서 정책연구 현장연수 후 성과발표회를 열었다.

이날 발표회에 나선 정책연구 현장연수 팀은 총 21개 팀(243명)으로 연초 공개경쟁을 통해 선발돼 연수를 마쳤다.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연수팀 선발에서부터 사후 평가까지 치밀하게 이뤄져 단순한 정책 연수가 아닌 국외 직무훈련 교육과정이라는 당초 취지를 잘 살려 운영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연수 지역은 유럽미주대양주 14개 팀, 아시아 7개 팀이다.

특히 연수 성과를 높이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성과발표회를 열어 각 팀별로 도정에 반영할 수 있는 정책과제 및 도정 제안을 하도록 한 결과 일자리 창출, 농식품 수출, 사회복지 등 12개 분야 총 21개 정책과제가 제시됐다.

전라남도는 이날 제시된 정책과제 및 도정 제안에 대해 ‘미래 잠재력, 실현 가능성, 창의성, 충실성’ 등 총 6개 분야를 심사해 우수팀 2팀을 선정했다.

김경호 전라남도 총무과장은 “무엇보다도 선진 우수사례를 직원들이 직접 체험하고, 직원들과 함께 정보를 공유하는 열린 장을 마련한 것이 가장 큰 의미가 있었다”며 “우수 제안은 도정에 바로 접목해 실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수에 참가했던 직원들은 “정말 많이 보고, 느끼고, 다시 생각하게 만든 행복한 정책연수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에게 더욱 많은 기회를 줬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