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계약행정 투명성전문성 높인다

작성일 2015-11-28
계약행정 투명성전문성 높인다【회계과】286-3670
-전남도, 계약회계 관계자 연찬회…지역 업체 수주율 제고 다짐-

전라남도는 계약행정의 투명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계약회계 업무담당자 연찬회를 지난 27일 담양리조트에서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전라남도와 시군 공무원, 지방공기업출연기관 계약회계 담당 120여 명이 한 자리에 모여 지방계약 제도 전문가 초빙 강의와 상호 정보 교환, 질의응답을 통해 계약행정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역 업체 수주율 제고를 위한 의견을 나눴다.

지방계약 행정을 총괄하는 행정자치부 관계관을 초청해 지방계약 유권해석 특강과, 조달청의 하도급지킴이 설명을 듣고, 평소 업무 추진 과정에서 궁금했던 내용을 질의답변을 통해 해소하는 등 계약의 실무능력을 높였다.

전라남도 관계자는 “중앙의 지방계약 전문가로부터 지방계약 제도에 대한 명쾌한 해설과 여러 가지 사례를 들음으로써 계약행정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 지방계약 제도를 효율적으로 집행하고, 전남 업체의 수주 기회 확대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며, 계약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도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는 10월부터 전남 업체 보호 육성을 위한 계약제도 개선안을 마련, 일반용역 적격심사 시 전남 업체 가점 부여, 수의계약 시 도내 실제 영업 여부 확인, 설계서규격서 작성 시 도내 생산제품 우선 반영 등 전남 업체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계약 행정을 펼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