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아동여성 폭력 없는 안전한 조성을

작성일 2015-12-03
아동여성 폭력 없는 안전한 조성을【여성가족정책관실】286-5951
-전남도, 3일 여성플라자서 성폭력 추방주간 기념행사-

전라남도는 2015년 성폭력 추방주간을 맞아 3일 전남여성플라자에서 아동여성 폭력 없는 안전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우리의 관심과 실천이 아동여성폭력을 멈출 수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전남지역 여성폭력방지시설(가정폭력성폭력성매매방지시설) 종사자, 여성권익증진업무 담당공무원,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선 가정폭력성폭력성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등 여성아동 권익 증진에 기여한 시설 종사자와 공무원 등 10명에 대한 유공자를 표창하고, 정희진 여성학자가 여성주의에 대한 성 평등 이야기를 소개했다.

또한 전남여성복지시설연합회와 폭력피해 통합지원센터(전남 동부서부해바라기센터), 여성긴급전화1366 전남센터의 참여로 성폭력 통념에 관한 도민 의식 개선 OX퀴즈, 폭력피해자가 직접 치료회복 및 자활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한 작품 전시회, 여성폭력 예방을 위한 일러스트 작품 전시 등이 이뤄졌다. 폭력피해 예방을 위한 시설별 홍보물도 배부했다.

허강숙 전라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매년 늘어나는 성폭력 사건에 안타까움을 금치 못한다”며 “여성이 행복하고 폭력 없는 안전한 전남을 만들기 위해 도를 비롯한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이 함께 협력해나가자”고 당부했다.

전 세계적으로 11월 25일부터 12월 10일까지를 ‘세계여성폭력추방주간’으로 정해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모든 폭력을 근절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성폭력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성폭력 추방주간을 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로 정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