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함평 대동수상태양광발전소, 수익금 일부 기부

작성일 2015-12-03
함평 대동수상태양광발전소, 수익금 일부 기부【에너지산업과】286-7240
-기부투자 주한 영국대사관(주)대동햇빛발전소 등 에너지복지협약-

함평 대동수상태양광발전소에 기부 투자한 주한 영국대사관이 발전사업자인 ㈜대동햇빛발전소와 함께 발전소 수익금 일부를 아동복지시설에 기부하기로 했다.

3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이날 함평군청 소회의실에서 주한 영국대사관, 함평군, KT, (주)대동햇빛발전소 4개 기관이 협력해 함평군 아동복지설인 함평 삼애원에 매년 330만 원씩 15년 동안 총 4천 950만 원을 기부한다는 내용의 에너지복지 협약을 체결했다. 주한 영국대사관의 기부투자액은 5천622파운드(한화 980만 3천 원) 규모다.

우기종 전라남도 정무부지사는 이날 투자협약식에서 “전남에 기부투자를 한 찰스헤이(Charles Hay) 주한 영국대사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번 기부협약을 시작으로 태양광발전사업이 지역 주민과 상생협력하는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찰스 헤이(Charles Hay) 대사는 “태양광 발전소에서 발생하는 수익의 일부가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아동복지시설을 위해 쓰이게 돼 더욱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유양환 KT전남고객본부장은 “앞으로 수상 태양광 발전사업 확대를 통해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한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지난 11월 24일 준공된 대동 수상태양광발전소는 1㎿ 규모 설비를 갖췄다. 매년 1천 450㎿h의 전기를 생산해 333가구에 공급할 수 있다.

전라남도는 수상태양광발전소가 육상태양광발전에 비해 자연경관이나 산림 훼손이 없고 수면냉각효과로 5~15% 이상 발전효율이 높은 만큼 앞으로 한국농어촌공사와 협력해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