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 화순 세계적 백신명품특구 육성 잰걸음

작성일 2015-12-07
전남 화순 세계적 백신명품특구 육성 잰걸음【창조산업과】286-3950
-7일 용인 녹십자 본사에서 2016화순국제백신포럼 추진위원 위촉-

전라남도가 화순지역을 세계적 백신산업 중심지로 육성하고 있는 가운데 이낙연 전라남도지사는 7일 경기도 용인에 소재한 ㈜녹십자 본사에서 ‘2016 화순국제백신포럼’ 추진위원을 위촉했다.

화순국제백신포럼은 화순지역을 세계적 백신산업 중심지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는 포럼이다.

추진위원은 백신분야에 전문적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지닌 저명한 인사로 제롬김 국제백신연구소(IVI) 사무총장, 대한백신학회장인 이준행 전남대 교수, 공구 한양대 병리학 교수, 박두홍 ㈜녹십자 종합연구소장, 최승현 목암생명공학연구소장 등 위촉직 5명과 전남도 경제과학국장 등 당연직 4명, 총 9명으로 구성됐다.

‘2016 화순국제백신포럼’ 위원들은 국내외에 화순백신특구를 홍보하는 홍보대사 역할과 함께 포럼 프로그램 운영 등 행사의 전반적 사항을 조언하게 된다.

추진위원장으로 선임된 이준행 전남대학교 교수는 “화순은 백신산업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메카로 발돋움할 수 있는 인적물적 인프라를 갖춘 국내 유일한 지역”이라며 “세계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백신 전문가들이 서로 참석을 희망하는 포럼으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낙연 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화순국제백신포럼이 백신분야의 다보스포럼처럼 국제적 명성을 갖는 야심찬 포럼이 되면 좋겠다”며 “2016년 첫 포럼이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전국적인 주목을 받을 수 있도록 각 위원들이 많이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