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산림자원연구소, 혁신도시 산림교육 나서

작성일 2015-12-09
산림자원연구소, 혁신도시 산림교육 나서【산림자원연구소】336-6302
-8일 전남과학교육원과 강사현장학습 지원 등 업무협약-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소장 박화식)가 혁신도시 내 산림교육 진흥과 인재 육성, 공공서비스 분야 상호 교류협력을 위해 8일 전남과학교육원(원장 조종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각종 교육 프로그램 개발 협력을 위한 강사 지원 및 현장학습 기회 제공 등 인적물적 자원을 교류하고, 지역의 교육문화관광예술 진흥과 상호 우호 증진을 위해 협력한다.

그동안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는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생애주기형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목공예버섯조경수 전문화 교육, 유아숲체험, 청소년 녹색수업 등 유아에서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림교육과 숲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들 프로그램에는 연간 5천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지난 가을 나주의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에 이주한 직장인 가족 80여 명을 대상으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도 했다.

박화식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장은 “빛가람 혁신도시 인근에 위치한 지리적 장점을 살려 전남 산림복지 거점시설로서 치유의 숲과 전문적 연구기능을 기반으로 지역의 기관 단체와 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또한 대국민 생애주기 맞춤형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는 지난 40여 년간 조성관리해온 메타세쿼이아길과 다양한 시험연구용 수목들이 어우러져 산림교육과 휴양치유를 위한 색다른 공간으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