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김대중평화센터, 영·호남 상생 장학금 지급

작성일 2015-12-10
김대중평화센터, 영·호남 상생 장학금 지급 【인재양성과】286-3420
-故 김대중 대통령 노벨평화상 수상 15주년 기념식서 10명에게 지급 -


김대중평화센터(이사장 이희호 여사)는 10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개최된 고(故) 김대중 대통령 노벨평화상 수상 15주년 기념식에서 전남과 경북 대학생 각각 5명에게 영·호남 상생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서 전남은 최은서(세한대 간호학과 3년), 박정수(전남과학대 치위생과 1년), 금세계(한국폴리텍V대학 산업설비자동화과 1년), 김도연(순천대 영상디자인학과 3년), 임재후(전남대여수캠퍼스 해양경찰학과 3년) 등 5명이다.

이번 장학금은 전남과 경북에서 대학생 모두 10명을 선발해 각각 2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영호남 상생 장학생은 고(故) 김대중 대통령의 동서화합과 인권보호, 평화정착의 정신을 계승발전시키고, 영호남의 상생발전과 미래인재를 공동으로 육성하기 위해 김관용 경북도지사와 이낙연 전라남도지사가 제안한데서 비롯됐다.

전라남도와 경상북도는 지난 9월 영호남 상생발전과 국가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영호남 청년인재의 공동 육성을 위해 각각 1억원을 영호남 상생 장학기금으로 김대중평화센터에 기탁한 바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