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남도사랑봉사단, 전남 명품 도민봉사단으로 확대

작성일 2015-12-11
남도사랑봉사단, 전남 명품 도민봉사단으로 확대【자원봉사센터】286-2348
-지난 9월 재정비 이어 9일 워크숍 갖고 임원 구성…다양한 봉사 다짐-

지난 2011년 전남 시군 우수 자원봉사자를 중심으로 구성된 남도사랑봉사단이 각종 재난과 국제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남지역 명품 도민봉사단으로 확대 운영된다.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상준)는 전남 22개 시군 남도사랑봉사단 리더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5 남도사랑봉사단 리더 워크숍’을 지난 9일 전남사회복지회관에서 개최했다.

워크숍에서는 박재환 전라남도 사회재난과 재난대응담당이 ‘재난대응방안 및 행동 매뉴얼’ 주제 강의를 하고, 이어 목포소방서 조민영, 이민철 소방교가 ‘응급처치’ 교육을 통해 다양한 사고사례를 소개하고 심폐소생술 실습도 가졌다.

남도사랑봉사단은 지난 2011년 시군 우수자원봉사자를 중심으로 구성돼 1천 80명이 활동하고 있다. 재난재해 및 각종 국제행사 지원 등 역할을 해왔으며, 지난 7~9월에 조직을 재정비해 전남지역 명품 도민봉사단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날 임원 구성을 통해 회장에 해남 황순요(전 전남여성단체협의회장) 씨가 부회장에 광양 정순기, 보성 임영서, 영광 은희삼, 진도 변애경 씨가 선임됐다. 총무는 장흥 김영순 씨가 맡기로 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남도사랑봉사단은 재난재해 예방활동은 물론 어려운 이웃 나눔 활동을 펼쳐 인간 존엄의 가치를 실천하는데 앞장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