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농업박물관, 현장체험학습 장소로 인기몰이

작성일 2015-09-23
농업박물관, 현장체험학습 장소로 인기몰이【농업박물관】462-2796
-유치원생 가을맞이 꽃 심기․한가위 송편빚기 등 다채-

전라남도농업박물관(관장 김우성)이 가을맞이 꽃체험행사와 한가위 송편빚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추진, 현장체험학습장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전라남도농업박물관은 자연학습장에서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가을맞이 꽃심기 체험학습 행사를 지난 22일 가졌다.

꽃심기 체험학습에는 진도석교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어린이 19명이 참여해 진행자의 설명에 따라 피튜니아 100그루를 화분에 직접 심고 물을 주면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

꽃 심기 체험학습은 미래의 꿈인 어린이들이 고사리 같은 손으로 흙을 만지며 꽃을 심고 가꾸면서 정서를 함양하고,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농업에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뤄졌다.

김우성 전라남도농업박물관장은 “야외전시장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사계절 꽃피는 체험학습장으로 가꾸고,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농업박물관은 지난 8월부터 무료 관람으로 전환한 이후 영암 무화과축제와 전국노래자랑 개최장소로 활용하는 등 지역민과 함께 하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가을을 맞아 초등학생들의 현장체험학습 장소로도 각광 받고 있다.

오는 26일 한가위 송편 빚기 체험을 비롯해 10월 17일 고구마 캐기, 24일 벼베기․탈곡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예정됐다.
문의) 전라남도농업박물관(www.jam.go.kr) 061-462-2796∼9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