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김영록 지사, 관광 활성화·투자유치 위해 중국행

작성일 2023-09-20 담당부서 국제협력관
김영록 지사, 관광 활성화·투자유치 위해 중국행
- 궁정 상하이시장 회담 통해 관광·투자 등 교류 확대 논의 -
- 대규모 관광설명회 열어 매력적인 전남 여행상품 소개 -
- 2차전지 기업 생산공장 투자유치·투자 의향 협의 -
【국제협력관 신현곤 286-2410, 중국협력팀장 장우재 286-2440】

(김영록 지사 사진 2장 첨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1일 중국인 단체관광 유치와 2차전지 분야 기업 투자유치를 위해 3일간의 중국 상하이 방문길에 오른다.

김영록 지사는 방중 첫 날인 21일 주 상하이 총영사를 면담, 전남의 관광농수산품 홍보를 당부하고 대 중국 교류방안을 논의한다.

이어 상하이 시청에서 궁정(正) 상하이시장 회담을 통해 전남관광 활성화를 위한 무안-상하이 정기 노선 취항 지원, 양 지역의 경제발전을 위한 무역·투자 활성화 방안, 신재생에너지·인적교류 분야 등 교류 확대 방안을 협의한다.

또한 중국 단체관광객 유치를 위한 대규모 관광설명회를 열어 중국 여행업체를 대상으로 B2B관광 홍보 상담회, 전남관광 홍보 프리젠테이션·매력적인 전남 여행상품 소개 등을 진행한다.

22일엔 중국 내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나라다에너지와 율촌산단에 생산공장 건립 투자협약을 한다. 이어 세계 1위 코발트 생산기업 화유코발트와 이차전지 전구체 생산공장 투자 협의에 나선다.

김영록 지사는 “중국의 단체관광 재개는 양국 관광 회복의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국 단체 관광객 유치, 무안~상하이 정기노선 취항, 2차전지 투자기업 유치 등은 지역경제에 활력 제고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