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단계적 일상회복…방역수칙 준수해야

작성일 2021-11-05 담당부서 감염병관리과
단계적 일상회복…방역수칙 준수해야 【감염병관리과】 286-5370
-전남도, 최근 확진자 증가세 따라 예방접종 동참 등 적극 당부-

전라남도가 단계적 일상회복의 성공을 위해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킬 것을 적극 당부하고 나섰다.

전국적으로 단계적 일상회복 이후 하루 2천 명대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증가세를 보이는 가운데 전남지역 하루 평균 확진자도 10월 14명에서 11월 20명 내외로 늘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일상에 대한 갈증과 피로 누적, 높아진 접종률 등으로 감염에 대한 경각심이 낮아져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

단계적 일상회복은 3단계에 걸쳐 방역조치를 완화한다. 1단계는 다중이용시설 완화, 2단계는 대규모 행사 완화, 3단계는 사적모임 해제 등이다. 다만 각 단계로의 전환은 안정적 방역상황과 높은 접종률이 전제다.

전남도는 단계적 일상회복의 성공을 위해 접종 완료자라도 반드시 방역수칙을 지킬 것을 독려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마스크 착용 생활화, 올바른 손씻기, 매일 3회 이상 주기적 환기 등 개인 위생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 위험지역을 방문했거나 조금이라도 의심이 된다면 즉시 선별진료소 무료 진단검사를 받아야 한다.

각종 모임·행사를 참여할 때는 악수 등 신체 접촉과 취식행위를 자제하고, 아직 접종을 하지 않은 도민은 신속히 예방접종을 하고, 고령층·고위험군 등은 추가접종을 해야 한다.

강영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방역조치를 완화했으나, 전남을 포함해 전국적으로 확진자가 많은 상황”이라며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와 예방 접종 동참에 적극 협조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