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농업박물관서 설 민속놀이 즐기세요

작성일 2015-02-11
농업박물관서 설 민속놀이 즐기세요【농업박물관】462-2797
-14일부터 2주간 야외전시장 일원서 널뛰기․연 날리기 등 14종 체험행사-

전라남도농업박물관(관장 김우성)이 을미년 새해 설을 맞아 오는 14일부터 내달 1일까지 휴관일을 제외한 14일 동안 모든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박물관 야외전시장 일원에서 ‘설 명절 민속놀이 체험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농업박물관은 이 행사 기간 동안 14종의 민속놀이 체험코너를 마련해 박물관 입장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해 가족과 함께 다양한 민속놀이를 체험하면서 설 명절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가도록 할 방침이다.

체험 프로그램은 윷놀이를 비롯해 투호, 팽이치기, 제기차기, 굴렁쇠 굴리기, 승경도놀이, 줄다리기, 널뛰기, 그네뛰기, 고리걸기, 새해 소원 글 적어달기, 전통의상 입어보기, 연 날리기 등이다.

특히 설 연휴 기간인 18일부터 20일까지는 떡메치기 등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체험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지만 연 날리기 참가자에 한해 현장에서 재료를 구입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전라남도농업박물관은 이 행사와 함께 관람객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설 연휴 기간 동안 휴관일 없이 정상적으로 개관한다. 또한 우리 민족의 전통 의상 입기를 권장하기 위해 한복을 입은 입장객들에게는 관람료를 면제해줄 계획이다.
문의) 전라남도농업박물관 학예연구실 061-462-2796∼9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