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운행차 배출가스 지도점검 나선다

작성일 2015-02-15
운행차 배출가스 지도점검 나선다【환경관리과】286-7156
-전남도,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 위해…5․9월 2차례 무료 점검도-

전라남도는 운행차 배출가스로 인한 대기오염 저감과 쾌적한 환경 조성으로 다시 찾고 싶은 관광 전남을 만들기 위해 배출가스 지도 점검과 민․관 합동 운행차 배출가스 무료 점검을 5․9월 두 차례 실시할 계획이다.

운행차 배출가스 점검은 연말까지 지자체 실정에 맞게 점검하되 도와 합동 점검도 실시한다.

무료점검 행사는 교통안전공단과 제작사 및 도내에 소재한 자동차 정비사업장 등 유관기관 단체 사업장이 함께 참여한다.

배출가스 무료점검은 행정기관의 일방적인 점검을 지양하고, 사전 예방적 점검 차원에서 운전자의 편의 제공과 환경 보전, 자율정비 의식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무료 점검행사 대상은 경유, 휘발유, LPG 등 모든 차량이며, 배출가스 점검 항목인 매연, 일산화탄소, 탄화수소 등을 현장에서 측정하고, 바로 측정결과를 알려주게 된다.

배출가스 과다 발산 차량이나 배출 허용 기준 근접차량에 대해선 자가 정비를 유도해 대기오염을 줄여나간다는 방침이다.

박현식 전라남도 환경관리과장은 “운행차 배출가스 점검은 대기오염 물질저감을 통한 쾌적한 지역 환경 조성은 물론 도민의 환경보전 의식 향상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도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