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조사료 수급 안정 위해 봄 파종 확대를

작성일 2015-02-15
조사료 수급 안정 위해 봄 파종 확대를【축산과】286-6540
-전남도, 재배 기술 등 지도 강화…파종 적기 2월 하순~3월 상순-

전라남도가 지난해 가을 조사료 파종 시기에 잦은 강우로 인해 파종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해 2015년산 조사료 생산 감소에 따른 수급 차질이 우려됨에 따라 조사료 봄 파종 독려에 나섰다.

전라남도는 지난 3일 시군과 읍면 담당 공무원, 경영체 등 100여 명에게 조사료 재배 면적 확대를 위한 대책과 품질검사 시범사업 추진 교육을 실시했으며, 홍보 전단지 8천 매를 제작해 배부했다.

조사료 봄 파종 적기는 2월 하순에서 3월 상순이나, 가능하면 2월 말까지 완료해야 한다. 종자 파종량은 이탈리안라이그라스는 ha당 50kg으로 가을 파종 때보다 25% 증량해 파종하고, 파종 후에는 반드시 땅을 눌러줘야 발아가 빠르고 봄철 건조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권두석 전라남도 축산과장은 “이탈리안라이그라스 등 조사료는 봄에 파종해도 가을 파종 재배에 못지않게 70~80%정도 수확을 얻을 수 있으므로 조사료 수급안정과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봄 파종에 적극 나서달라”며 “월동한 사료작물의 생육 촉진을 위해 땅을 눌러줘 뿌리 들뜸을 예방하고, 웃거름 주기, 배수로 정비 등을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전라남도는 올해 조사료 6만5천ha(동계 6만․하계5천) 재배를 목표로 조사료 제조운송비 581억 원, 기계․장비 165억 원, 종자대 92억 원, 전문단지지원 177억 원, 조사료 품질평가 시범사업 6억 원 등 조사료 생산기반 확충사업에 1천억여 원을 지원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