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설 앞두고 다중 이용시설 안전관리 강화한다

작성일 2015-02-01
설 앞두고 다중 이용시설 안전관리 강화한다【안전총괄과】286-3230
-전남도, 전통시장 등 107개소 유관기관 합동 점검-

전라남도는 설을 맞아 다중이 이용하는 시설 107개소를 대상으로 시군 및 유관기관 합동으로 2일부터 11일까지 일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전통시장, 종합 여객시설 등 명절에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의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해 재난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시설물의 주요 구조부에 대한 안전성 여부 △전기․가스시설 등에 대한 취약 요인 확인 △비상 상황별 현장 여건에 맞는 대응 매뉴얼 비치 및 활용 여부 등이다.

전라남도는 이번 점검 결과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현장 시정 조치와 조속한 보수․보강을 통해 재난 예방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또한 설 연휴 동안 들뜬 분위기에 자칫 안전의식이 느슨해질 수 있다고 보고, 시설물 관리자와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에 대해서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홍성일 전라남도 안전총괄과장은 “도내 재난 취약시설에 대한 시기별 재난 안전점검 계획에 따라 철저한 안전점검을 실시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