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도립도서관, 독서왕 선발대회 시상

작성일 2014-12-20
도립도서관, 독서왕 선발대회 시상【도립도서관】288-5233
-개인 고흥군 최국환 씨․동아리 부문 순천제일고 ‘나비효과’ 차지-

전남도립도서관(관장 민상기)은 제22회 전라남도 독서왕 선발대회 시상식을 지난 19일 도서관 다목적강당에서 개최했다.

시상식은 수상자, 가족, 지도교사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한 성적을 거둔 입상자 표창과 독서동아리 올해의 책 연극 공연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2014년 도․시군 올해의 책 10권을 대상으로 시군 예선에서 선정된 독후감 254편을 모아 전라남도 본선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수상작은 전남문인협회 및 한국지역문학인협회, 국어 교사 등 15명의 전문 심사단이 책 내용의 이해도, 문장의 구성, 표현력 등에 대해 심사했으며 초등부, 중등부, 일반부, 동아리별로 수상자를 선정했다.

독서왕은 개인 부문에 고흥군 최국환 씨, 독서동아리 부문에 순천제일고등학교 ‘나비효과’가 차지했으며 최우수, 우수, 장려 등 총 26개의 도지사상을 수여했다.

민상기 도립도서관장은 “이번 독서대회가 전 도민의 정서 함양과 새로운 정보, 교양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내년에는 더 다양하고 우수한 작품을 만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22회째를 맞은 독서왕 선발대회는 사회 각계각층의 독서 생활화를 정착하고, 독서를 통해 문화국민으로서의 의식수준 향상에 기여토록 하기 위해 도입됐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