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시·군의원 정수 및 선거구 획정 착수

작성일 2005-10-06
전남도 시·군의원 정수 및 선거구 획정 착수【행정과】-607-4436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도내 시군의원 정수 획정을 위한 두 가지 배분기준안이 마련됐다.

‘전남도 시군의원 선거구 획정위원회’는 6일 도청 상황실에서 1차 회의를 열고 시군별 의원정수 배분기준으로 인구수 비율과 읍면동수 비율을 각각 ‘30대 70’과 ‘20대 80’으로 반영하는 두 가지 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른 의원정수 배분 인구기준일은 가장 최근 통계인 9월30일 현재로 정했다.

이번 시군의원 정수 및 선거구 획정 작업은 지난 8월 공직선거법 개정으로 도내 시군의원 정수가 291명에서 243명으로 감소(16.5%)하고 중선거구제가 도입된 데 따른 것.

선거구 획정위원회는 이 의원정수 배분 안에 대해 국회에 의석을 가진 정당, 22개 시군의회 등의 의견을 수렴, 인구대표성과 지역대표성을 고루 반영해 2차 회의에서 이를 확정할 계획이다.

선거구 획정위원회는 아울러 시군별 의원정수 배분 기준안이 이처럼 확정되면 2차 회의에서 선거구 획정 초안도 마련, 각계의 의견수렴을 거친 뒤 3차 또는 4차 회의에서 이를 최종 확정한다.

이와 관련, 도 관계자는 “오는 31일까지 최종 도지사에게 제출하고 오는 12월31일까지 도 조례를 개정하는 일정으로 추진하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 시군의원 선거구 획정위원회’는 도의회, 전남도선관위, 학계, 언론계, 법조계, 시민단체 등에서 11명의 추천 인사로 구성돼 있다.

위원장은 손병선 순천대 교수가 호선방식에 따라 선출돼 맡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