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관광개발사업 중복투자시 예산지원 불이익

작성일 2005-10-08
관광개발사업 중복투자시 예산지원 불이익
【관광개발과】-061-286-5320
-전남도, 도내 22개 시군 관광개발과장 회의 통해 결정-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는 관광사업의 중복투자 방지책 마련과 관련, 시군간 유사 중복투자 사업에 대해선 균특사업 등 예산지원에서 불이익을 주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도는 이와 관련, 지난 7일 도내 22개 시군 관광개발과장 회의를 개최하고 이 같이 결정했다.

이날 회의에선 사업계획 수립시 인근 시군 관광개발 유사 사례를 조사 후 추진하도록 하고 사업 추진시에도 시군간 협의체를 구성, 정보교환 등 사전 조율을 거치도록 협의가 이뤄졌다.

또 유사 관광사업 추진시 해당 시군 요청으로 도에서 적극적인 중재 조정역할을 수행, 효율적인 예산집행과 경쟁력 확보로 시너지 효과를 높여 나가기로 했다.

현재 시군에서 관광사업을 구상 중이거나 계획 중인 사업은 공룡화석지와 거북선 시설관련, 최근 부각되고 있는 마리나 시설 관련 사업 등이다.

특히 마리나시설 관련 사업은 도가 전국 섬의 62%를 차지하는 해양 도라는 점에서 해양 인접 여러 시군에서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일부 시군에서 경쟁적으로 구상하고 있는 특정 관광사업에 대해 신중히 재검토하는 기회를 제공해 시군 간 중복투자를 방지하도록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