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세계박람회 유치․해양관광사업 탄력 받는다

작성일 2005-10-08
세계박람회 유치․해양관광사업 탄력 받는다
【엑스포지원관실】-061-286-2431【관광개발과】-061-286-5330
-해수부와 문광부, 박람회 기반 조성 업무협약체결로 -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여수세계박람회 기반 조성을 위한 해양수산부와 문화관광부 간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2012년 세계박람회 여수유치활동과 해양관광개발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8일 전남도에 따르면 오거돈 해수부 장관과 정동채 문광부 장관은 지난 6일 \\\'2012여수세계박람회와 남해안 개발사업의 상호 연계\\\'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부처간 긴밀한 업무 협력체제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도는 특히 두 부처간 상시 협력체제인 \\\'해양관광진흥협의회\\\'와 공동사업 프로젝트 발굴 및 추진을 위한 \\\'해양관광사업 추진기획단\\\'이 구성․운영된다는 것.

도는 이 같은 추진이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 유치실현을 위한 정부차원의 첫 번째 대응전략이라는 점에서 높이 평가했다.

도는 아울러 협의회에 참여하고 이를 지원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해 나가는 한편 두 부처가 마련하는 공동시범사업도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 유치에 직결될 수 있도록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또 이번 협약체결로 해양관광 활성화 및 기반시설 확충, 해양관광자원 개발관련 법규 정비 등도 이뤄질 것으로 보여 도의 \\\'섬 관광자원화 사업\\\'추진에도 상당한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관련,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여수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기반조성에 두 부처가 역할분담을 통해 적극 노력하기로 합의함에 따라 앞으로 세계박람회 유치 및 해양관광 활성화에 따른 이들 부처의 역할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도는 올 12월 BIE 제138회 총회에서 2012세계박람회 개최국 결정시기가 내년 하반기로 결정될 것에 대비, 그 간 폴란드 등 예상경쟁국들과의 유치경쟁 선점을 위해 지방유치위원회 구성운영 등 추진체계를 확립해 왔다.

아울러 중앙정부의 적극적 유치의지 표명과 SOC 조기확충 건의, 국내 유치 열기조성을 위한 홍보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오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