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화교자본 유치 적극 나서

작성일 2005-10-10
\\\'화교자본 유치 적극 나섰다’【투자유치팀】-061-286-3034
-전남도, 중국경제인 40여명 초청...투자환경 소개 등-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가 화교자본 유치활동에 적극 나섰다.

도는 11일 ‘제8차 세계화상대회’에 참가 중인 중국 산동성 日照市, 중국민사영경제연구회 및 사천성 등의 기업인과 정부관계자 40여명을 전남으로 초청, 세계 화상자본투자 유치 활동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도는 특히 이번 기회를 활용, 서남해안 관광레저 도시개발 사업과 대불산업단지 투자여건 등을 집중 홍보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도는 지난 9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이번 화상대회기간 중 전남홍보관을 설치, 세계 각국의 화상들에게 대중국 진출에 유리한 전남의 투자환경 홍보활동을 적극 전개 중에 있다.

뿐만 아니라 대회 기간 중 코트라(KOTRA) 주관의 한국투자설명회에도 참가, 서남해안 관광레저도시 개발사업 투자설명을 통해 중국 및 세계 각국 화상들의 관심을 증폭시켜 화교자본의 참여를 이끌어내 낼 방침이다.

그런데 11일 전남도를 방문하는 중국경제인단은 목포 신항만(주)을 방문, 항만 개발사업에 대한 현황 설명을 청취한다.

또 이 산업단지에 입주한 신영중공업을 방문, 기업 성공 사례를 청취한 다음 목포자연사박물관, 국립해양유물전시관등도 둘러볼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와 관련, “이번 중국경제인과 정부관계자 초청·방문이 화교 자본가 및 중국 경제인들에게 전남의 투자환경을 홍보할 수 있는 효과적인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