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가을철 산악사고 대비 항공 인명구조 훈련 강화

작성일 2005-10-12
가을철 산악사고 대비 항공 인명구조 훈련 강화
【소방항공대】-061-286-0921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소방본부는 가을철 산악사고에 대비, 소방헬기를 이용한 항공인명구조훈련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도 소방본부는 이에 따라 최근 담양소방서 등 10개 소방서와 합동으로 도내 지리산 등 주요 명산에서 조난사고 다발지역을 대상으로 강도 높은 훈련을 실시해 오고 있다.


이번 항공인명 구조훈련은 응급처치와 환자운반법, 헬기레펠, 호이스트 및 구조낭을 이용한 인명구조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실전위주로 실시되고 있다.

도 소방본부는 이번 훈련을 통해 각종 산악사고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문 지식의 습득과 현장 긴급 구조대응능력을 크게 향상시켜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 소방본부는 아울러 등산객에게 개인 안전장구를 반드시 착용할 것과 조난 등 각종 산악 사고시 주요 명산에 설치된 산악 위치표지판을 참고해 즉시 119에 신고하도록 홍보해 나갈 방침이다.

도 소방항공대 관계자는 “주 5일 근무제 시행 등으로 주말을 이용해 전남지역을 찾는 등산객이 크게 늘고 있어 이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레저 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이번 강도 높은 훈련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올 들어 10월 현재까지 전남지역에서 소방헬기를 이용한 구조실적을 보면 월출산 29건, 추월산 4건, 지리산과 동악산 각 3건, 팔영산 2건, 기타 19건 등으로 집계되고 있다. <관련 사진 별도 송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