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농업발전 대토론회 열린다

작성일 2005-10-12
농업발전 대토론회 열린다【농업기반정책과】-061-286-6220
-전남도, 13일 도 농업기술원서...새 농업정책 패러다임 모색-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농업관련 수요의 급격한 변화에 대응한 새로운 농업 정책의 패러다임을 모색하기 위한 \\\'농업발전 대토론회\\\'가 13일 전남도농업기술원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날 토론회에선 농업기술원 정해율 기술보급과장의 ‘벼·보리 소비감소에 따른 대체작목 개발 보급방안’과 농업기술원 친환경연구소장의 ‘친환경 고품질 농산물생산 조기 실용화 기술개발’의 주제발표가 각각 있게 된다.

또 도 농정국 박래복 농산물유통과장의 ‘친환경 농산물 안정적 판로확보 방안’과 농협 전남지역본부 김재철 부본부장의 ‘지역농업 발전을 위한 농협의 역할’ 등 농업발전을 위한 다양한 토론이 전개된다.

특히 이번 토론회에선 웰빙시대를 맞아 수요가 증가되고 있는 검정콩 등 틈새작목을 개발·보급하고 바이오디젤 원료용 유채 품종 개발, 사료작물 확대 재배 등 다양한 작목별 대체보급 방안 등이 제시될 것으로 보인다.

또 수도권에 전남도만의 독자적인 물류센터 설치를 검토하고 이를 거점으로 한 프랜차이즈사업의 활성화 필요성과 함께 농협의 역할 강화를 위한 지역별 특색작목 위주의 연합마케팅 활성화 방안 등도 제시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벼·보리의 소비가 감소되고 쌀협상 결과 의무수입량 증가와 수입쌀 시판에 따른 대체작목을 개발 보급하는 데 중점을 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대토론회엔 박준영 전남도지사가 주재한 가운데 농정국 및 농업기술원 간부 공무원, 농업관련 유관기관, 농업전문가, 농민단체 등 17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