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국회의원 정책 보좌관 대상 현안 사업 설명회 개최

작성일 2005-10-12
국회의원 정책보좌관 대상 현안 사업 설명회 개최【예산담당관실】-061-286-2530
-전남도, 13일 1박2일 일정...내년 지역현안사업 예산확보 위해-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가 내년도 예산확보 방안과 관련, 올해 처음으로 지역국회의원 정책보좌관을 대상으로 한 ‘지역현안사업 현장방문 사업설명회’를 갖기로 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도는 13일 1박2일 일정으로 광주·전남지역 국회의원 보좌관 23명을 초청, 주요 지역현안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지역현안사업 설명회’를 개최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도는 원활한 예산확보 방안의 일환으로 예산관련 실무를 담당하는 보좌진들부터 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의 필요성과 이해도를 높여야 한다는 취지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도는 이에 따라 이번 설명회 기간 중 서남해안관광레저도시 추진 현장을 방문, 주변 인프라 확충을 위한 진입도로 개설 예비타당성 대상사업 선정과 관련한 국회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할 예정이다.

또 내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 무안국제공항 완공사업비 지원과 목포신항과 서해안고속도로를 연결하는 목포대교 건설사업, 목포 신산업철도와 서해안고속도로를 연결하게 될 목포신외항 및 배후철도건설 사업비 등에 대해서도 중점 건의할 계획이다.

아울러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활성화를 위해 광양컨부두 건설사업 및 율촌산단 자유무역지역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 사업설명과 함께 정부 예산 지원을 요청할 예정이다.

2012여수세계 박람회 개최 예정지도 방문하게 된다.

이 곳에선 여수공항 확장, 목포~광양고속도로.전주~광양 고속도로.고흥~여수 연륙·연도교 건설, 국도 17호선 자동차전용도로 및 대체우회도로 건설 등 주변 SOC와 관련된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국회차원의 지원을 요청한다.

도 관계자는 “보좌관 초청 설명회 개최 뿐만 아니라 앞으로 예산이 최종 확정될 때까지 다양한 경로를 통해 내년도 예산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9월30일 기획예산처가 국회에 제출한 정부예산안 가운데 전남지역 예산은 4조2949억원으로 사상 처음으로 4조원대를 돌파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