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아랍에미리트 EIIC사, 관광레저도시 개발사업 투자 약속

작성일 2005-10-13
아랍에미리트 EIIC사, 관광레저도시 개발사업 투자 약속
【기획총괄팀】-061-286-2930
-국내 REI사와 투자협약 체결...2500억원 규모-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중동의 유력 투자전문 국영기업이 서남해안 관광레저도시 개발사업에 대규모 투자를 약속, 사업추진에 활기를 주고 있다.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소재 EIIC(Emarate International Investment Company)사의 자완 아와다 알 카일리 회장을 비롯한 투자단 4명은 12일 전남도청을 방문, 국내 REI사(회장 홍순봉)와 함께 해남·영암지역의 서남해안관광레저도시 개발사업을 주도할 SPC(특수목적법인)에 미화 2억5000만불(약 2500억원) 규모의 투자를 하기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투자청의 계열회사로 알려진 EIIC는 아랍권에선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국영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전남도청에서 체결된 EIIC사와 REI사 간 투자협약을 위해서 EIIC사 측에서는 자완 알 카일리 회장, 아부다비 투자청의 히삼 압드 아미드 비서실장, 아부다비투자청의 지에드 부쉬낙 재정고문 등이 참석했다.

이날 투자계약은 서남해안 관광레저도시 개발사업이 지난 8월 정부로부터 기업도시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이후 나타난 가시적 성과라 할 수 있어 향후 국내외 투자유치에 청신호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도는 이번 성과를 계기로 안정적이고 신속한 사업추진을 위해 국내외 유수 투자가 발굴에 더욱 심혈을 기울여 나갈 방침이다.
<관련 사진 별도 송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