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남도음식 강연회 및 체험 나눔 행사 개최

작성일 2005-10-19
남도음식 강연회 및 체험 나눔 행사 개최【여성회관】062-676-5891
-전남도 여성회관, 20일 순천낙안읍성 민속마을 주무대서 개최-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 여성회관은 20일 남도음식문화큰잔치 행사에서 남도음식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남도음식 강연회 및 체험 강습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도 여성회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순천시 낙안 읍성 민속마을 주무대에서 펼쳐지고 남도음식문화보존회원 등 200명이 참여한다.

도 여성회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행사장을 찾는 많은 외지 관광객들에게 맛깔스런 남도음식 만드는 법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남도음식에 대한 이미지를 더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전남대학교 식품공학과 정희종 교수는 ‘남도음식의 발전전략과 남도여성의 역할’이란 주제발표를 통해 “웰빙시대의 최고 음식은 자기지역에서 생산된 특산 재료를 사용해 정성스럽게 만든 토속음식”이라고 강조할 예정이다.

이어 송원대학 호텔조리과 유맹자 교수는 ‘남도요리 함께 만들기 체험 실습 코너’를 통해 청국장, 떡갈비, 김치 담그기 등 16가지 우리나라 대표음식 조리 방법을 참여자들에게 교육한다.

아울러 참여자가 만든 음식을 골고루 나누어 먹는 이벤트도 마련돼 남도 음식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도 여성회관은 그동안 매년 자체적으로 행사를 개최해 남도음식의 우수성을 알려왔는 데, 올해부터는 남도음식문화큰잔치행사에서 친환경 농산물로 만든 남도음식 만들기와 나눔 행사를 마련했다.

도 여성회관 관계자는 “남도음식의 진미를 맛 볼 수 있는 기회 제공과 남도의 인심, 남도의 맛깔스런 음식 맛을 음미하도록 해 관광객을 전남지역으로 유치하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