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위성영상 지리정보시스템 호평

작성일 2005-10-20
전남도 위성영상 지리정보시스템 ‘호평’ 【토지관리과】286-7841
-행정자치부 주관 지적혁신엑스포서 다양한 기능·사용 편리성 등으로-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행정자치부 주관 ‘지적혁신 엑스포’에서 전남도가 개발, 출품한 ‘위성영상 지리정보시스템(GIS)’이 참관자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호평을 받고 있다.

20일 도에 따르면 최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이번 전시회에선 전국 16개 시도에서 출품한 GIS 가운데 행정자치부의 사전 심사를 거쳐 우수품으로 선정된 전남 등 5개 시도의 제품만이 전시회에 선보이게 됐다.

특히 3차원 입체 시뮬레이션을 이용, 마치 비행기에서 내려다보는 듯한 시각적 효과까지도 가능한 이번 전남의 시스템은 위성영상을 실생활에 적용한 전국 최초의 다목적 시스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아울러 지도의 정밀함과 기능의 다양성 및 사용의 편리성 등으로 타 지자체 전시품보다 월등히 높은 인기를 불러 모으고 있다.

이 때문에 지난 19일 행사장을 방문한 오영교 행정자치부장관도 이 시스템에 각별한 관심을 보이면서 격려와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도는 다음달 9일 목포대에서 개최될 예정인 ‘제2회 전남도 GIS 컨퍼런스\\\'에서 이 시스템을 시연하고 내년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GIS 유저 컨퍼런스’에도 이를 출품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위성영상 지리정보시스템은 최정밀 인공위성에서 촬영한 고해상도 영상파일을 3차원 입체지도로 변환한 후 여기에 여러 가지 지도와 각종 시설물정보를 추가 표시해 웹상에서 도시설계, 관광안내, 길찾기 등 도정 전반에 걸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도는 이와 관련,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5월까지 여수지역을 시범적으로 구축했고 나머지 지역은 내년 3월까지 시스템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