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남도음식문화큰잔치 기획전시관과 시식코너 대성황

작성일 2005-10-20
남도음식문화큰잔치 기획전시관과 시식코너 관람객 대성황【관광진흥과】286-5240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맛을 찾아 떠나는 가을여행’이란 주제로 순천 낙안읍성에서 열리고 있는 ‘제12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에 연일 관광객들이 붐비고 있다.

축제 이틀째인 20일 남도음식의 진수를 보여주는 기획전시관에 입장하기 위해 관광객들의 줄이 길게 이어지고 있다.

현재 100여 평의 기획전시관에는 22개 시군 대표음식들을 비롯해 사찰음식과 남도의 떡 및 차, 세계의 특이 음식, 야채카빙 등 500여점의 음식이 정갈스럽게 전시돼 있다.

그동안 야외에서 음식을 전시, 남도음식의 품격을 저하시켜왔다는 미비점을 보완하기 위해 이번에 새롭게 시도한 실내 기획전시는 남도음식의 진수를 그대로 보여줌으로써 관광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이번 축제가 관광객들에게 오감만족을 주는 ‘웰빙축제’가 되도록 돌산 갓김치담기 등 다양한 음식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특히 전시된 음식을 관광객들이 직접 맛볼 수 있도록 매일 1000여 명분의 음식을 준비해 축제기간 매일 오후 2시부터 한 시간 동안 시식코너가 운영되고 있다.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축제 기간동안 매일 오후 2시와 4시에 두 차례 걸쳐 낙안읍성 수문장 교대식 행사도 많은 관광객들로부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 대나무로 만든 전통 등 1500개를 내걸어 야간 관광객들의 발길을 붙잡고 있다.

20일 개최된 남도음식요리 경연대회에는 전통음식부분에 11명, 개발음식부분에 10명이 각각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친 결과, 대상에는 장성 이애섭 씨의 전통 참게장이 차지했다.

또 최우수상에는 전통부분 나주시 천수봉 씨의 동화만두, 개발부분 곡성 김혜숙 씨의 참게튀김, 우수상에는 전통부분 여수 이경애 씨의 전복초, 개발부분 보성 임삼순 씨의 하늘 땅 바다와 어울림이 수상했다.

한편 21일 축제 셋째 날에는 전국대학생 요리 경연대회가 열리는 데, 세명대 등 10개 대학이 참여해 네티즌 시대에 걸맞는 퓨전요리가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청정 남도에서 생산되는 친환경농산물을 판매하는 남도장터가 운영되고 다양한 농수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행사도 병행해 열릴 예정이서 소모성 축제를 탈피한 생산축제를 도모하게 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