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태풍·해일 등 대비, 광역모니터요원 본격 가동

작성일 2005-10-21
태풍·해일 등 대비, 광역모니터요원 본격 가동【재난민방위과】286-7641
-전남도, 21일 경남 거제, 제주 마라도 등 모니터요원 위촉장 전달-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태풍·지진·해일 등 대규모 재난에 대비, 실시간 현장정보 제공을 위한 광역모니터요원이 본격 가동된다.

전남도에 따르면 제주 마라도, 경남 거제시 거주민과 전남 해안지역 주민 16명을 광역모니터요원으로 지정하고 21일 도 재난안전대책본부 직원들이 광역모니터요원을 현지에서 직접 만나 전달했다.

특히 위촉장 전달과 함께 재해취약지구에 대한 예찰 및 기상특보에 따른 상황전파 등 모니터요원의 임무와 활동요령 등에 대한 지도도 이뤄졌다.

아울러 이미 모니터 요원별로 설치된 ‘080무료전화’ 및 사이버(cyber) 재난모니터링 코너’이용법에 대해서도 홍보했다.

그런데 이들 광역 민간모니터요원은 전남지역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태풍·해일 길목인 여수 거문도, 완도 청산도, 영광 낙월도, 진도 맹골도, 신안 가거도·홍도 등 서남해안 끝단에 위치한 섬지역 주민 12명과 경남 거제시, 제주 마라도 주민 4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과는 태풍, 해일 등에 대한 현장정보를 전남 재난안전대책본부에 직접 제공하는 핫라인 체계가 구축돼 있다.

최기탁 도 건설재난관리국장은 “이번 위촉장 전수를 통해 광역 민간모니터요원으로서의 자긍심 고취는 물론 우리가 사는 삶의 터전을 내손으로 지킨다는 사명감을 가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앞으로 모니터요원의 전문성 확보를 위한 교육 및 우수요원 포상 실시 등 자발적인 참여유도 방안을 추진, 생생한 현장정보 확보를 토대로 도민의 생명과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