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심장병 및 안면기형 무료 순회검진 실시

작성일 2005-10-22
전남도,심장병 및 안면기형 무료 순회검진 실시【사회복지과】-286-5732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는 인제대학교 서울 백병원 후원으로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도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심장병과 안면기형 무료검진을 실시한다.

이번 무료검진에는 진료경험이 풍부한 심장 및 흉부외과 전문의 등 4명이 직접 진료에 나선다.

심장 유소견자에 대해선 현장에서 심장 초음파 검사가 실시되고 직접 심장 기형이나 기능 부전도 판별하게 된다.

또 선천적인 안면기형이 된 경우나 사고로 인한 안면기형으로 고통받고 있는 도민이면 누구나 검진을 받을 수 있고 수술가능 여부 및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도는 검진결과, 수술을 필요로 하는 저소득 심장병 환자에겐 후원기관과 연계해 생활정도에 따라 20~80%의 수술비를 지원한다.

아울러 진료비 부담이 어려운 안면기형 환자들은 ‘한국심장재단’의 후원을 받아 진료비의 50% 범위에서 수술비를 지원하게 된다.

지난해의 경우 심장병 및 안면기형 무료검진을 실시, 유소견자 18명 가운데 생활이 어려운 3명이 후원기관의 도움으로 수술비를 지원받았다.

이번 기간 중 무료검진 받기를 희망하는 주민은 시군 사회복지과나 보건소 등에 해당 시군의 일정을 확인하고 검진을 신청하면 된다.

한편 이번 무료검진에 따른 구체적 일정을 보면 첫째 날인 26일엔 보성군 보건소에서 오전 10~12시, 오후 2~4시 하루 두 차례에 걸쳐 여수, 순천, 고흥, 화순, 보성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어 27일엔 구례군 장애인복지관에서 전날과 같은 시간대에 광양, 담양, 곡성, 구례 주민을 대상으로 검진이 이뤄진다.

검진 마지막 날인 28일에는 나주시보건소에서 열리는데, 시간대는 전날과 같고 목포, 나주, 장흥, 강진, 해남, 영암, 무안, 함평, 영광, 장성, 완도, 진도, 신안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