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국 소방동요대회서 여수 다솜어린이집 금상

작성일 2005-10-24
전국 소방동요대회서 여수 다솜어린이집 금상 【방호구조과】-286-0831
-21일 울산 KBS홀서...순천 성동초등학교 초등부 은상 수상-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 소방본부는 지난 21일 울산 KBS 홀에서 열린 ‘제7회 전국 119소방동요경연대회’에서 여수 다솜어린이집이 유치부 금상을, 순천 성동초등학교가 초등부 은상을 각각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소방방재청 주관으로 열린 이날 대회엔 전국 16개 시·도 대표로 선발된 유치부와 초등부 32개 팀이 참가했다.

특히 119신고제도 시행 70주년을 맞아 역사인식을 새롭게 하는 시점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여수 다솜어린이집과 순천 성동초등학교 어린이들은 ‘우리친구 소방차’, ‘불꽃’을 각각 열창, 학부모를 비롯한 2500여 관람객들로부터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그런데 이 대회는 지난 99년 첫 시작된 이후 규모와 내용면에서 괄목한 발전을 거듭해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어린이 동요경연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또 다른 동요대회와는 달리 합창부문만 경연하는 이 대회는 노래뿐만 아니라 율동과 표현방법 등도 함께 심사함으로써 동요를 종합예술의 경지로 한 단계 상승시켜왔다.

한편 전남 소방본부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동요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안전수칙을 배우고 익혀 안전한 전남의 든든한 역량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도민들 모두가 겨울철 안전대책 추진에도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