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올 자랑스런 전남인, 임권택 감독 등 9명 선정돼

작성일 2005-10-24
올 자랑스런 전남인, 임권택 감독 등 9명 선정돼【총무과】286-3333
-전남도, 문화예술 등 9개 분야...25일 도민의 날 행사시 시상-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올해 자랑스런 전남인상 수상자로 장성 출신 임권택 영화감독(69·경기도 용인시) 등 9명이 선정됐다.

전남도는 24일‘2005 자랑스런 전남인 상’수상 대상자로 문화예술 분야에 장성출신 임권택 영화감독을 선정하는 등 모두 9개 분야의 수상자를 확정, 발표했다.

임 감독은 영화를 통한 남도문화의 우수성을 전국에 전파한 공을 인정받았다.

또 남도음식 분야엔 이순자 여성신지식인 전남도 회장(61·담양군 용면)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씨는 전통·자연음식연구개발로 남도음식 문화발전에 기여한 공로다.

민간단체 분야에선 양점용 바르게살기운동 전남도협의회장(74·목포시 산정동)이 불우시설지원, 범죄예방, 지역화합 추진 등에 헌신해 왔다는 평가를 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박석호 화순자전거타기운동클럽 회장(49·화순군화순읍)은 청소년선도분야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박 회장은 평소 지역청소년 선도와 함께 노인공경사상을 드높이는 데 힘을 써 왔다.

기업경제 분야에선 녹차를 이용한 기능성 식품 7종을 개발, 지역경제활성화와 고용확대에 따른 농가소득증대 기회를 제공한 녹차개발원 김영애 씨(56·보성군 웅치면)가 수상하게 됐다.

유억근 마하탑 대표이사(53·신안군 임자면)는 친환경 수산물 가공 및 천일염 개발 보급 등의 공로로 친환경수산 분야 수상자로 선정됐다.

언론분야에선 정용 남도일보 순천주재 기자(44·순천시 장천동)가 국내 최대 골프전문기업인 (주)레이크힐스로부터 순천지역에 골프장 건설을 위한 120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박길철 전남요트협회 전무이사(42·여수시 고소동)는 체육분야 수상자로 선정됐다.

박 이사는 전국체전에서 16회에 걸친 전남요트의 종합우승을 견인해 오는 등 전남요트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해 왔다.

친환경농업 분야에선 이선규 씨(58·해남군 삼산면)가 유기농 포도재배로 농가소득을 증대시키고 선진농업 기술을 농가에 보급한 공로로 수상자로 결정됐다.

한편 전남도는 매년 지역사회 각 분야에서 도민소득증대와 사회봉사활동 등으로 전남을 빛낸 인물을 선정해 오고 있는 데, 이에 따른 시상식은 오는 25일 여수에서 열리는 도민의 날 행사때 개최된다. <인물사진 별도 송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