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2005년 지방세 업무연찬회 개최

작성일 2005-10-26
전남도, 2005년 지방세 업무연찬회 개최 【세무회계과】286-3620
-27·28일 완도군민회관서...도내 지방세 담당공무원 400여 명 참석-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는 27·28일 이틀간 완도군 군민회관에서 도내 지방세 담당공무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5년도 지방세 업무 연찬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지방재정 확충과 지방세제 및 세정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지방세 담당 공무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지방세 관련제도 및 운영상의 문제점을 도출, 지방세정 업무 발전을 위한 차원에서 실시된다.

이를 위해 세제와 세정분야로 나뉘어 도내 시·군에서 연구한 주제를 발표하는 시간이 있게된다.

세제분야에선 여수시청 세무과 이준호 씨의 ‘재산세 개편에 따른 문제점 및 개선 방안’ 등 6명이, 세정분야에선 담양군청 재무과 제성현 씨의 ‘지방세 납세제도 개선 방안(자동이체 중심)’ 등 5명이 각각 연구과제를 발표하게 된다.

도는 이어 이에 따른 참여자들의 질의 및 토론시간을 갖고 그 결과, 우수연구과제에 대해선 중앙부처에 건의해 정부시책에 적극 반영하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연찬회에서는 자치단체의 고질적인 체납세를 발본색원하기 위해 채권관리에 경험이 많은 광주은행 여신관리 부부장 양승재 씨를 강사로 초빙, 지방세 채권확보 실무특강을 실시함으로써 공무원들의 지방세 체납업무 수행능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도의 지방세 징수율은 이 같은 세무 공무원들의 연찬회를 통해 터득한 지식과 정보를 바탕으로 지난 10년간 전국 16개 광역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최상위를 차지해 오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