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도내 사회복지 공무원 연찬회 열려

작성일 2005-10-27
도내 사회복지 공무원 연찬회 열려【사회복지과】286-5733
-전남도, 27일 1박2일 일정...신안비치호텔서 300여 명 참석-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도내 사회복지 업무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연찬회가 27일 신안비치호텔에서 1박2일 일정으로 열렸다.

올해로 2회째인 이번 연찬회엔 도내 사회복지 업무를 담당하는 있는 사회복지 공무원 300여 명이 참석했다.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이날 사회복지 유공 공무원에 대한 표창수여와 함께 “처음과 끝의 한계가 없는 사회복지 일선에서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들이 전남의 복지를 이끌어 가는 리더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격려했다.

이번 연찬회에선 임호근 보건복지부 사무관이 ‘희망한국 21세기 빈곤 걱정없는 사회를 향한 함께하는 복지’란 주제 강의로 기초생활보장제도의 내실화, 차상위 계층에 대한 빈곤예방 및 탈빈곤 정착의 강화, 사회안전망 추진 체계 개편을 목표로 추진 중인 정책방향을 설명했다.

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김미곤 연구원이 ‘빈곤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를 통해 기초생활보장제도의 문제점 개선방향을 밝히는 한편 전남대학교 오재일 교수의 ‘21세기 혁신국가 정부의 IQ와 EQ를 높이자’라는 혁신교육도 진행됐다.

28일에도 중앙대학교 김용범 교수의 ‘국가 문화브랜드로서 창극의 새로운 가치’라는 문화교양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도 관계자는“앞으로 연찬회 개최는 예측하는 복지행정 실현을 위해 능동적이고 전문화된 수행능력을 배양시키고 도민 복지증진에 적극적으로 기여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연례화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